가상화폐 2019. 8. 6. 20:26

ICO 펌퍼를 만나다. Meet the ICO Pumper Who Makes His Living Manipulating Crypto Markets

출처 - https://www.coindesk.com/watch-ico-pumper-alexey-andryunin-talks-about-his-market-manipulation-business

-https://www.coindeskjapan.com/16451/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rKBOeYSgyQA

 

의역, 오역 주의

 

--------------------------------------------------------------------------

 

어떻게 하면 시장 조작하는 사업을 시작할 수 있나요? - 쉽습니다. 그냥 하면 됩니다.

 

 

모스크바 출신의 대학생 Alexey Andryunin(20세)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인지도가 없는 자신의 회사가 어떻게 거래량을 부풀려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는가를 폭로해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코인 데스크에 시장 조작 사업에 대해서 이야기 했고 현재 시장이 돌아가는 구조가 조작을 불가피하게 만든다고 믿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저는 현제 20세이고 18살때 부터 암호 산업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가족 문제로 돈이 급하게 필요했죠. 저는 암호화 스타트업 회사에서 신입사원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월급의 대부분은 토큰(코인)으로 받았습니다. 저는 그 스타트업 회사를 믿었지만 암호 산업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죠."

 

Andryunin는 그가 속한 스타트업체에서 exchanges와 코인 마켓 캡(CoinMarketCap)에 토큰을 등록하는 일을 맏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금방 자신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시 코인 마켓 캡이 요구하는 거래량 볼륨은 매일 최소 10만달러나 이상이 필요했고 우리의 토큰이 상장된 거래소에서는 전혀 거래량 상승이 없었습니다. 100달러, 200달러, 300달러같은 느낌이었죠. 그래도 ICO 직후보다는 좋은 상황이었습니다."

 

우리 팀은 성공할때까지 성공해야 하는 척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Andryunin와 그의 학교 친구는 첫 거래봇을 만들었습니다.

 

"한 계좌에서 매수 주문을, 다른 계좌에서는 매도 주문을 넣어서 이것들을 다른 주문이 없는 스프래드 안에서 서로 매칭시켜 줍니다."

 

봇은 스타트업 개발사가 자사의 토큰을 더 큰 거래소에 상장시킬 수 있도록 코인 마켓 캡에 개재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Andryunin는 이것을 바탕으로 자신과 친구가 독자적인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모스크바에서 열린 가상화폐 행사에 참가했고 그곳에서 Andryunin는 자신의 회사 Got Bit의 창업을 지원해줄 첫번째 파트너를 만났습니다.

 

"현재 우리의 제품은 거래량, 가격, 유동성, 그리고 가격변동에 따른 이익획득 등 토큰 시장을 완전히 조작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ICO를 진행하는 소규모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들은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고 거래소에서의 움직임이 조금더 좋아보이기를 바랬습니다. 이후 몇년간 Got Bit는 28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했습니다.

 

"시장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은 적어도 100개 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커뮤니티 내부에서만 광고를 하기 때문에 배너광고 같은 것은 볼 수 없습니다. 링크드인과 프로젝트 자체의 텔레그램 또는 다른 매체에서 메시지를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거래량 부풀리기 없이는 본격적인 플랫폼으로 취급받지 못하는 시장 상황을 암호 산업 자체가 만들어냈다고 그는 말합니다.

 

"암호산업의 세계에서 코인 마켓 캡에 등재되어 있지 않으면, 그 토큰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의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 없이, 또는 유명한 프로젝트처럼 실제로 거래량이 높지 않으면 코인마켓캡에 등재될 수 없습니다."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은 투자자와 암호 화폐 산업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진지한 기관 투자자들은 진입에 불안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모든것이 정리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것을 정리하고 끝내고 싶습니다."

 

Andryunin는 업계의 규제가 강화되고 ICO 붐은 끝났으며 새로운 고객을 찾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Got Bit는 다른 길을 모색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알아야 합니다. 암호 산업을 규제하는 새로윤 규칙이 제정되면 지금의 단점을 통해 배울 수 있겠죠. 우리의 경험이 이 업계를 적절히 규제하기 위해 어떤것이 필요한지 그 좋은 예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한줄평 - 시장 어지럽게 한 쓰레기가 존나 가르치려 드는 말투로 끝내는게 기분이 나쁘다.